대전 계산동 맛집 | 수통골능이버섯백숙 (백숙 추천!)

2017. 2. 16. 16:03직장인점심투어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대전 한밭대학교 유성캠퍼스 옆에 위치한 대전에서 계곡으로 아~~~주~~ 유명한  수통골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식당의 이름은 "수통골능이버섯백숙" 저번주 주말에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왔는데요. 평소에도 자주 방문하는 맛집중에 한곳 입니다.

능이버섯이 몸에 아주 좋다고는 많이 들었지만 뭐 흔히 먹는 것중에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이 어디 있겠습니까. 과하지 않게 적당히 먹으면 다 좋죠. 하지만 능이버섯을 사용하여 끓인 육수로 만든 백숙은 국물이 정말 중독성 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ㅎㅎ (글쓰다보니 또 침고이네요.)

그럼 사진을 통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수통골능이버섯백숙이 위치한 건물의 전경 입니다.

수통골방향 차량진입로(공영주차장방향)는 일반통행차로로 구성되어 있어 쭉 가시다 보면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은 위사진에서 보신거와 같이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 입구로 들어가셔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매장 출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식당 출입구쪽은 의자+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당 안쪽 사진인데요.

좌식테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아기)들을 대리고 갔을때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린아이(아기) 있는집에서는 보통 음식점 선정시 좌식테이블이 있냐 없냐가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인데 요즘 식당은 의자+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가 많아서 힘들어요. ㅠㅠ

메뉴판 사진입니다. 백숙메뉴는 오리, 닭중에 선택에 가능합니다.

처음방문 했을 당시에는 능이해신탕을 먹어보았고 그다음 방문때는 능이전복탕 이번에는 능이백숙을 먹었습니다. 보통 한마리를 시키면 4명이서 배부르게 먹을수 있습니다.

기존반찬메뉴와 테이블 셋팅사진이에요. 깔끔하고 정갈하죠?

저희가 먹은 본메뉴 능이백숙입니다. 저안에 오리한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요. ㅎ

절반쯤 먹었을때 나온 찰밥 입니다. 모자르면 추가로 주문이가능하구요. 백숙을 다먹고 마지막 국물에 찰밥을 넣어 죽처럼 끓어 먹으면 그 또한 정말 일품이에요.

출입구쪽에 위치한 커피머신과 생강차 입니다. 입가심에는 커피한잔이 딱이죠!

(아 벌써 아저씨가 되버린건가..)

주소 : 대전 유성구 계산동 352-1 (3층, 수통골능이버섯백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