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봉명동 맛집 | 할매국수 (잔치국수, 만두 추천)

2017. 2. 22. 10:24직장인점심투어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오늘은 저번 21일(일) 저녁에 다녀온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희 집사람이 임신을 해서 둘째를 가졌습니다.

아기가 생긴건 축복받고 행복한 일이지요. 그래서 더없이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아이 1명일때는 100% 힘들다면 2명일 때는 1000% 힘들다는데 아 걱정이네요. ㅠㅠ)

집사람이 아기가 먹고 싶어한다며 저녁에 갑자기 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친구들에게 수소문한 결과 봉명동에 있는 유성 홈플러스 뒷편에 할매국수집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사람에게 해당 국수집에 대한 결제를 받고 바로 출발했습니다.

어짜피 식사를 하고 쇼핑을 할 계획이었기에 주차는 유성 홈플러스에 하고 식사를 하러 왔습니다.

매장 전경입니다.

간판대로 주력은 잔치국수, 비빔국수등의 국수이고 사이드 메뉴로 수육과 만두를 판매합니다.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주문을 잔치국수 1개, 고기비빔국수 1개, 고기만두 김치만두 반반 1판을 주문했습니다.

(일반 비빔국수와 고기비빔국수의 차이는 고기비빔국수에 수육이 고명으로 올려져서 나오는 차이 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고기국수는 잔치국수에 고기 고명이 올라간 국수? 다음에 한번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식당 전경입니다. 반대쪽 벽에도 테이블이 3개 정도 더 있구요.

각 자리마다 김치를 덜어먹을수 있게 김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먼저 나온 고기 김치 반반 1판 입니다.

기본찬인 김치와 만두를 시키니 단무지, 간장을 주시네요.

먼저 먹은건 고기만두인데 만두피는 얇고 속은 꽉차있어요. 김치와 고기 둘다 먹어보았을때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만두가 더 맛있었습니다. ㅎ

잔치국수가 나왔네요. 고춧가루와 고추고명이 올려져 있으며 멸치육수에 깔끔한 맛이 좋네요.

그리고 고추와 고춧가루가 있어서 그런가 국물이 살짝 얼큰합니다. 그렇다고 맵지는 않아요. ㅎ

아래 나올 비빔국수도 먹어 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잔치국수가 더 맛있었어요. ㅎ

이거 아따 말씀드린 고기비빔국수 입니다. (저기 수육들이 살짝씩 보이네요. ㅎ)

개인적으로 비빔국수는 새콤달콤 해야 좋은데 음.... 새콤달콤 하지 않습니다.

좀 밍밍해요. 간이 모자른거 같이 하지만 먹을수록 맵운 맛이 있어 먹을만 합니다.

그리고 대전 태평오거리쪽에 위치한 태평소국밥집 체인점인 유성점이 할매국수 옆집에 있네요.

저녁에 갔는데 사람들이 줄서서 있더라구요.

다음에 본점이든 유성점이든 방문해서 포스팅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소(지번) : 대전 유성구 봉명동 676-3 (하이랜드3 1층)

주소(도로명) :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140 (하이랜드3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