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구성도 준비물

2016. 7. 28. 18:21내돈주고산제품/라즈베리파이3ModelB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아침에 포스팅이후 퇴근전 잠깐 짬이나 이렇게 다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라즈베리파이의 간단한 소개와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분은 아래주소를 통하여 확인해보세요.^^)

http://apophis0.tistory.com/2

그리고 예고드린바와 같이 이번 포스팅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구성도 소개와 작업전 사전준비물 소개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구성도 소개”


저희집을 표현한 간단한 도면과 각 장비들의 위치입니다.

작은방에서 나오는 인터넷 회선을 iptime N604V(3)에 연결 후 유선케이블을 이용하여 PC(5), RaspberryPI(4)와 연결 하였습니다문제는 벽에 막혀 WIFI 신호가 거실과 큰방에서는 미약하고 수신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작은방 앞에 iptime N2plus(2)를 이용하여 무선멀티브리지기능을 활용 신호세기를 증폭하여 거실의 TV(1)는 무선연결로 구성하였습니다.


라즈베리파이 구성 준비물”


라즈베리파이를 원활이 구성 및 사용하기 위한 준비물 리스트입니다.

(아래 준비물 리스트는 "유무선공유기", "컴퓨터 & 노트북"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작성하였습니다.) 

※ 필수 준비물

1. 4GB이상의 MicroSD카드

2. MicroSD카드 젠더

3. HDMI 케이블

4. HDMI연결이 가능한 모니터

5. 2.5A이상의 마이크로5Pin 아답터

6. USB 타입 키보드 와 마우스 1Set

7. 랜케이블

8. Win32DISKimager (https://sourceforge.net/projects/win32diskimager/)

9. Putty (http://kldp.net/projects/iputty/)

10. Winscp (http://winscp.net/eng/download.php)

〈직접다운로드를 원하시면 주소옆의 프로그램이름을 클릭하세요.〉


※ 선택 사항 준비물

1. USB타입 외장하드 (DLNA, Transmission을 사용하기에 SD카드의 용량이 모잘라 사용하였습니다.)

2. SD Formatter 4.0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index.html)


이정도로만 준비들 하시면 라즈베리파이를 셋팅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실 거에요.

이만 금일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라즈베리파이에 "라즈비안"을 설치하고 부팅을 진행하고 기본셋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