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자동차 운전을 위한 사이버안전교육

2017. 12. 4. 13:52유용한정보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거진 6개월 만이거 같네요.

이번에 차를 바꾸게 되었는데 이녀석이 LPG자동차 입니다.

LPG자동차같은 경우 합법적으로 운행을 할려면 가스안전공사에서 시행하는 LPG자동차 가스안전교육을 수료해야 합니다.

참!! 자동차를 렌트할 경우 보통 가스차를 인도받게 되는데 이경우도 가스안전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상태로 운전한다면 원칙상 불법입니다.

해당교육을 미이수하고 LPG자동차를 운전하다 적발시 과태료 20만원가량이 적용되니 유의하세요!!

위 교육의 수강할수 있는 방법은 가스안전공사 지점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교육을 수료하거나 온라인으로 교육을 수료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간편한 LPG 자동차 사이버운전자교육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가스안전공사 사이버지사를 검색하시거나 https://cyber.kgs.or.kr/로 접속해주세요.

그후 회원가입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거나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사이버 교육원을 클릭하시고 "바로가기"를 선택해주세요.


사이버 교육원에 들어오셨다면 좌측탭의 "온라인강의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LPG자동차운전자 온라인 교육"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온라인교육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교육기간은 총 2시간 비용은 12,000원 입니다.


참 택시운전 자격증 or 합격증, 화물운송자격증, 국가유공자증서, 장애인 증명서등이 있으신분은 교육비가 면제됩니다.


자 여기서 이제 온라인 교육과 현장교육 이렇게 2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온라인 교육을 수료하기 위해서니 온라인쪽 교육신청을 선택하여 주세요.


교육신청과 결제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온라인강의실을 통하여 교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좌측 사이버강의실에서 "온라인강의실 입장하기"를 눌러누세요.


그럼 해당 화면이 나오고 해당교육의 진척율이 나옵니다.

저 진척율이 100%가 되야 이수증이 나오겠죠?

이제 좌측의 학습하기를 클릭하고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강의실 접속전 본인인증을 하니 공인인증서 or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강의실에 진입하였습니다. 이제 학습하기 or 이어보기등의 버튼을 클릭하여 교육을 진하시면 됩니다.

교육진행하시면 교육진행방법과 인터페이스 사용방법, 교육목적, 교육순서등을 자세히 알려주니 하나하나 진행하시면 됩니다.

LPG자동차의 관리방법 및 이상시 확인방법등을 자세히 알려주니 유익한 교육이 아닐수 없습니다.

교육을 모두 완료하시면 위와같은 안전교육이수증이 발급됩니다.

프린트로 출력하여 자동차 등록증과 함께 차내에 비치하면 좋겠죠?

이만 오늘을 LPG 자동차 운전자 가스안전교육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