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흥동 맛집 | 진로집 (두부두루치기 추천)

2016. 10. 27. 16:10직장인점심투어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저는 결국 목감기가 왔네요. 다행히 기침은 많이 없지만 가래가 많이 나오고 목이 자꾸 간질간질 합니다.

정말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독감주사(국산3가)를 맞았는데 가격이 15,000원 정도 하더군요. 유성에 위치한 성세병원에서 접종 하였습니다. 일반 병원보다 좀 저렴한거 같아요. ㅎ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제가 이번에 다녀온곳은 대전 대흥동 맛집 "진로집" 입니다.

1967년에 장사를 시작하셔서 2016년 까지 49년이나된 2대째 장사중인 대전 중구에서 오래된 두부두루치기 전문점 입니다.


진로집의 간판이 보이네요. 진로집은 건물과 건물 사이로 들어가야 가계가 나옵니다. 저 노란간판 쪽으로 가시면 건물사이 골목길이 나옵니다.


건물과 건물 사이 골목길 입니다. 저기 파란간판에 진로집이라고 써있는 곳 옆에 출입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향토음식 진로집

※ 대표메뉴 : 두부두루치기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두부 + 오징어 두루치기 小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 기본 셋팅 입니다.

심플하죠?

저는 저 둘중 동치미가 참 좋았습니다. 달지도 않고 시원한 국물 맛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식당의 분위기가 인테리어를 따로 한적이 없어 예전그대로여서 어렸을때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남자 2명이서 小하나를 시켜 먹었습니다.

소주한잔이 정말 생각났지만 식사이 후 업무때문에 먹을수가 없네요.


각자 공기밥 2개씩을 해치우고 칼국수 면사리 2인분을 더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아 맛있다고 무리 했더니 배가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다먹고 빈그릇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맨날 이렇게 사진 한두개씩 빼먹네요.

대전에서 두부두루치기로 전통있는 집을 찾으시면 "진로집" 한표 추천드립니다.


주소 : 대전 중구 중교로 45-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