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M ipTIME HDD3125 외장하드케이스 조립하기

2016. 12. 2. 17:30내돈주고산제품/ipTIME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쓰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이놈의 귀차니즘때문에 큰일이네요.

오늘은 외장하드케이스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델은 ipTIME HDD3125 모델입니다. 2.5사이즈의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로 바꿔주는 케이스로써 USB 3.0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이제 조립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즈베리파이의 MicroSD카드의 모자른 용량을 대체하고 저의 라즈베리파이를 NAS화 시켜줄 고마운 녀석입니다. ㅎ 가격은 15,000원 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네요.

준비물 및 구성품입니다. HDD3125의 구성품 으로는 외장하드케이스, 고정나사, 나사부분을 매워줄 보충실리콘, USB3.0 케이블입니다.

준비물로는 2.5인치의 하드디스크와 +십자드라이버가 되겠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의 블루라벨 모델로써 500GB에 5400RPM 그리고 16MB의 버퍼를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하여 45,000원 가량 준것으로 기억합니다.

인터페이스인 전면부 입니다. 음... 거꾸로 들고 찍었네요.

머 우측은 USB3.0케이블을 연결할수 있는 포트 입니다.

가운데의 녹색부분은 하드파킹을 할수있는 버튼으로 용도는 외장하드의 하드디스크 및 데이터보호용 버튼입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시고 안전제거 or 언마운트 시킨이후 저 녹색버튼을 HDD PARK으로 이동시켜 하드디스크를 안전하게 제거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확실히 사용해보면 차이가 있는게 그냥 제거하면 하드디스크의 암이 충격이 가는게 느껴지고 HDD PARK을 이용하면 부드럽게 제거됩니다. 

마지막으로 좌측에 위치한 BACK UP버튼은 ipTIME에서 제공하는 자동 백업툴을 이용하여 손쉬운 백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버튼 입니다. 하지만 저는 손이 가지 않더군요.


하드디스크 삽입을 위해서는 케이스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①번의 위치를 손가락으로 누른 상태에서 ②번 전면부를 밀어넣어 주시면 탈거가 됩니다.

조립은 당연히 역순이겠죠?


케이스를 분해야 모습입니다.


하드디스크를 삽입하였습니다.


케이스를 역순으로 조립하고 나사홈에 나사와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케이스가 분리되지 않도록 조립하여 줍니다.


그리고 미관상 나사가 보이지 않도록 제공되는 마감제를 통하여 나사를 감춰줍니다.


완성!! 이제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에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잘~~ 인식 되네요.

이것으로 ipTIME HDD3125에 대한 조립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해당 외장하드를 라즈베리파이에 연결하여 마운트시키고 시스템 재부팅시 오토마운트할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