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2017. 2. 3. 13:26공부하자공부/Windows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등의 OS(운영체제)에서 계정의 암호가 설정 되어 있을때 부팅 이후 암호 문의 없이 바로 자동으로 로그인 하는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방법을 이용하여 자동로그인을 설정하는 이유

1. 사무실등에서 개인PC에 보안상 암호 걸어 놓고 PC사용 후 자리비움시 "잠금"을 사용하기 위하여

2. 원격데스크탑(mstsc) 사용을 위하여 (원격데스크탑을 사용하려면 해당 계정에 암호가 걸려 있어야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통 위의 경우에 보통 암호를 적용 후 자동 로그인을 사용합니다.

위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보통 "netplwiz"라는 고급사용자계정제어판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그럼 netplwiz를 실행하는 방법이 3가지 정도 있는데 이 방법을 먼저 알아보고 이어서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자동로그인 설정이 이미 되어 있다면 아래 방법을 역순으로 하면 자동로그인 설정 해지 및 금지 시킬수 있겠죠?

방법 ① (윈도우키 + R)

방법② (시작→보조프로그램→명령 프롬프트(관리자권한 으로 실행))

방법③ (시작→검색창)

위 3가지 방법들을 이용하여 "netplwiz"를 실행시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거에요. 거기서 빨간 네모로 되어 있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을 체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해제하시면 사용자 이름 부분이 비활성화 되실거에요 그럼 이제 "적용(A)"을 눌러주세요.

그럼 패스워드 입력화면이 나오고 패스워드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럼 다음 부팅부터는 패스워드가 적용되어 있어도 해당 계정은 패스워드 입력없이 바로 로그인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