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Windows) xp, 7, 8, 10 원격데스크톱(RDP) 활성화 하기

2017. 2. 17. 16:53공부하자공부/Windows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오늘은 각 OS별 원격데스크톱(RDP) 서비스를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원격데스크톱(RDP)의 사용방법을 모르시거나 활성화 방법을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그 활성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원격데스크톱(RDP)의 포트 변경방법은 "http://apophis0.tistory.com/49"이쪽 글을 확인해 주세요.)


< 윈도우(Windows) XP, 7, 8, 10 각버전 원격데스크톱(RDP) 활성화 방법 >

일단 원격데스크톱(RDP)를 손쉽게 제어하려면 시스템 속성 창에 들어가야 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에 접속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요. 아래중 맘에 드는걸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시작  제어판 → 시스템  원격설정  시스템 속성(xp에서는 시스템 등록 정보) → 원격

2. 시작  내 PC(xp에서는 내 컴퓨터, 7, 8에서는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속성  시스템  원격설정  시스템 속성(xp에서는 시스템 등록 정보) → 원격

3. 윈도우키 + R  control 입력 후 확인  시스템  원격설정  시스템 속성(xp에서는 시스템 등록 정보) → 원격

4. 탐색기  내 PC(xp에서는 내 컴퓨터, 7, 8에서는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속성  시스템  원격설정  시스템 속성(xp에서는 시스템 등록 정보) → 원격

저는 저 위 방법 4가지 중에 4번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내 PC(xp에서는 내 컴퓨터, 7, 8에서는 컴퓨터)를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xp, 7, 8, 10 각 버전별로 원격데스크톱 활성화는 방법은 모두 동일하며 마지막 원격데스크톱 설정 직전의 문구만 살짝씩 차이가 있습니다.)

시스템화면에 들어왔네요. 그러면 이제 좌측에 "원격 설정"을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시스템 속성에 들어오셨으면 우측 상단의 탭중 원격을 클릭 하시고 하단 원격 데스크톱 메뉴중에서 위 캡쳐화면과 같이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L)"을 선택 후 아래 체크박스는 해제해주시고 적용을 눌러 주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xp에서는 "사용자가 이 컴퓨터에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음(C)"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7에서는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보안 수준 낮음)(L)"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