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괴정동 에덴산부인과 (둘째 초음파검사 임신 확정!)

2017. 2. 28. 17:59육아정보

안녕하세요.

즐겨패기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제 블로그에서 육아관련 주제가 있다지만 좀 쌩뚱 맞을수있는 "산부인과" 포스팅 입니다.

왜!!! 산부인과 포스팅을 하냐면 음.... 저희 집사람에게 둘째가 들어섰습니다.

둘째가 아주 예고도 없이 갑자기 와서 당확스럽네요. 그래서 태명이 그냥 깜짝이 입니다. 준비도 없이 갑자기 와줘서 고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네요. (마음이 아주 심숭생숭 하네요.)

머 그래도 아기가 생겼다는 것은 축하할 일이니 기분이 참 좋긴 합니다. ㅎㅎㅎ

저희는 첫째때 임신 확인은 서울여X병원에서 했죠. 하지만 차후 병원을 대전 괴정동 롯대백화점 옆에 위치한 "에덴산부인과"로 바꾸었습니다.

이유는 크게 3가지 입니다.

첫째 : 산후조리원 가격이 너무 많이 차이났습니다. 

- 산부인과에서 출산비용은 머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비슷비슷하다해도 차후 산후조리원에 들어갔을때가 문제입니다. 몇년이 지나 잘 기억은 안나지만 예로 서울여X병원 산후조리원은 10일(200~250만원가량)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에 비해 에덴산후조리원은 14일(150~200만원가량)정말 비용 많이 차이나죠? ㅎ

둘째 : 대기시간

- 서울여X병원은 예약을 하고 가더라도 거진 40분~60분가량을 대기를 해야했습니다. 그에비해 에덴산부인과는 10분가량 대기하고 바로 진료를 했습니다.

셋째 : 이동거리

- 서울여X병원과 에덴산부인과는 차로 이동시 신호에 걸려도 1~3분 도보로는 15분가량 차이납니다. 큰차이가 없는거죠.

에덴산부인과 정문입니다.

그런데 자가용을 이용하시면 보통 정문보다는 후문의 주로 이용하게 되실거에요.

※ 정문 좌측 지하주차장이 있지만 이곳은 구급차등이 이용하는 주차장 입니다.

주차장에서 건문로 들어가는 후문입니다.

후문에서 찍은 주차장 전경입니다. 주차관리인께서 있으시고 평소 주차 공간도 넉넉한편입니다.

만일 주차할 곳이 없으면 주차관리인께 문의하세요.

평원 창구앞 전경입니다. 의자가 많이 비치되어 있으니 아무대나 앉으셔서 기다리세요. ㅎ

이곳은 진료실 앞쪽 의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쪽이 더 조용하고 좋아서 주로 저는 이쪽 의자를 많이 이용합니다. ㅎㅎ

혈압측정기와 체중게가 비치되어 있고 보통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혈압과 체중을 측정후 간호사분께 알려주시면 됩니다.

에덴산부인과의 층별 안내도 입니다.

※ 진료시간 이후에는 정문을 닫기에 병문안을 오신분은 다른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진료시간이 저렇게 써있어도 걱정 마세요. 보통 아기가 나올때는 정말 특별한 일이 아닌이상 진료를 보시던 담당의사분께서 휴진날이어도 달려와 아이를 받아주실 겁니다.

저희는 에덴사부인과에 이동민원장님께서 첫째를 받아주셨는데요.

무뚝뚝 하신 말투에 집사람이 남자선생님이어서 긴장했지만 의사선생님이 산모와 아기 걱정해주는건 뭐 차이가 있을까요. ㅎ

이번 둘째도 이동민원장님을 찾아갔고 이동민원장님께서 받아주시지 않을까 합니다.

첫째를 낳았을 때는 "고운맘카드" 였는데 그사이 이름이 바뀌어서 "국민행복카드"로 바뀌었네요.

국민행복카드 발급처가 적혀있는데 다음 포스팅대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해택 및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국민행복카드 여서 그런지 꼭 국민은행에 가서 만들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은 저만 그런가요? ㅎㅎ)

에덴산부인과에서 카카오톡 엘로우 아이디를 운영하고 있으니 예약확인, 대기시간 등 전화까지하기 귀찮은 문의는 카카오톡을 통하여 간단히 문의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주소(지번) : 대전 서구 괴정도 5-5 (에덴산부인과)

주소(도로명) : 대전 서구 계룡로 582 (에덴산부인과)